무함마드(마호메트)

예언자 무함마드(하느님께서 그에게 자비와 평화를 베푸시길)는 예수의 뒤를 이은, 하느님의 마지막 예언자입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는 ‘무함마드’의 잘못된 표기)의 훌륭한 성품과 정직함은 그가 하느님으로부터 계시를 받기 전부터 널리 알려져 있었습니다. 실제로 사람들은 그를 ‘아민’(믿을 수 있는자)이라고 불렀습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는 겸손하고 친절했으며, 고아와 노약자를 도왔습니다. 또한 그는 사람들에게, 친척들과의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도움이 필요한 자에게 자선을 베풀 것을 강조하였습니다. 그렇지만, 하느님으로부터의 계시가 시작된 후 무함마드(마호메트)는 많은 고초를 겪어야만 했습니다. 사람들의 조롱을 감내해야 했고, 육체적 상해를 입기도 하였으며 자신이 살던 곳에서 추방될 것이라는 위협을 받기도 했습니다. 그렇지만 무함마드(마호메트)는 좌절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내 한쪽 손에 태양이, 다른 손에 달이 주어진대도 나는 나의 임무를 그만두지 않을 것입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는 ‘메카’에서 13년, ‘메디나’에서 10년을 보내며 사람들을 이슬람으로 초대했습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는 하느님께서 그에게 주신 메시지, 즉 ‘ 하느님 이외에는 숭배받을 존재가 없다 ’는 이슬람의 핵심 메시지를 널리 알리는 데 결국 성공 하였습니다.

중요한 사항 중의 하나는, 무슬림은 예언자 무함마드(마호메트)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우리는 그가 초인간적 존재라고도, 신성을 지닌 존재라고도 생각하지 않습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는 우리와 같은 사람이었지만, 그가 우리와 다른 점은, 그는 하느님의 계시를 받은 사도로서 모든 인류의 훌륭한 귀감이자 전 시대의 무슬림이 따라야 할 역할 모델이라는 것입니다. 무함마드(마호메트)는 우리에게 하느님을 어떻게 경배해야 하는지 몸소 보여주었으며 그가 전한 하느님의 메시지는 시대와 장소를 초월한 영원불멸의 메세지입니다.

한국이슬람교평화회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주세요. 다양한 강의 동영상이 매주 업데이트 되고 있으며, 라이브 방송을 통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한국이슬람교평화회 네이버 카페에 가입하신 분께는 직접 요청하시는 프로그램을 준비해 답변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한국이슬람교평화회 유튜브 채널을 구독 하시고 이슬람 관련 궁금증을 해결하세요!
주소 – http://www.youtube.com/islamickorea

더 많은 이벤트에 참여하시길 원하시는 분은 한국이슬람교평화회 네이버 카페를 가입 하시고 자기소개를 남겨주세요!
주소 – https://cafe.naver.com/koreaislam